MTN NEWS
 

최신뉴스

달성군립도서관 진행 'AI시대, 자연지능 깨우는 맨발 인문학' 프로그램 호응

강원순 기자



달성군(군수 김문오) 군립도서관은 4일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의 대표적 공모 사업인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인공지능시대, 자연지능을 깨우는 맨발 인문학”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달성군립도서관은 올해 초 전국 도서관 대상 공모에서 지난 '14년 부터 6년 연속 선정돼, 강연과 탐방을 통해 지역주민이 인문학에 대해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중이다.

총 3차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지난 9월5일 1차 '체육과 교수가 들려주는 걷기 이야기', 9월 26일 2차 '뇌과학자가 들려주는 걷기 이야기'라는 소주제와 강의및 지역 명소를 직접 맨발로 걸어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강의도 유익하였고 탐방은 맨발학교 권택환 교장의 맨발 효과 설명과 함께, 문화해설사의 전문적인 지역 설명까지 더해져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제공과 함께 우리 지역 명소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될 마지막 3차 프로그램은 '맨발걷기 전도사가 들려주는 걷기 이야기'라는 소주제로 강연과 비슬산 탐방으로 진행된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