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文대통령 "동포들이 믿고 기댈 '나라다운 나라' 만들겠다"

제13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축사
박수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제13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동포들이 믿고 기댈 수 있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광진구 비스타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축사를 통해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함께 잘 사는 나라, 온 겨레가 하나가 되는 나라, 삶 속에서 힘이 되는 조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이 지난 100년 이뤄낸 성취에는 동포들의 애국과 헌신이 담겨있다. 앞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에도 750만 재외동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100년 전 각지에서 휘날리던 태극기가 우리를 하나로 뭉치게 해주었듯이 저는 오늘 동포 여러분께 다시 한 번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위해 함께 해주시길 요청드린다"고 했다.

이어 "동포들의 애정 어린 노력이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인 평화올림픽으로 만들어냈듯 2032년 서울-평양 공동올림픽을 개최하는 데에도 동포들께서 힘을 보태주시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