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19호 태풍 ‘하기비스’ 북상 中, 일본 규수 방향 이동 가능성↑

문정선 이슈팀



지난 6일 발생한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북상 중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하기비스는 7일 오전 9시 기준, 미국령 괌 동북동쪽 약 550km 부근 해상에서 서북서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동속도는 시속 27km로 여전히 빠른 속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예측모델에 따르면 하기비스는 8일 오후 중 ‘매우 강’까지 세질 전망이다. 예상되는 최대강풍 반경은 10일 오전 9시를 전후한 때 450km 수준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올해 들어 발생한 태풍 가운데 하기비스가 가장 강하고 크게 발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태풍의 크기는 강풍 반경으로 결정되는데, 올해 발생한 중형급(300~500km 강풍반경) 중에서도 가장 큰 편에 속하는 것이다.

기상청은 하기비스의 예상 경로에 대해 “일본 규슈 방향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크다”면서도 “아직 우리나라에서 위치가 매우 멀고 북태평양 고기압과 찬 대륙 고기압 등 주변 기압계의 큰 변화로 규슈 인근에서 진로와 이동 속도의 불확실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한 윤기한 기상청 사무관은 “하기비스가 (국내에) 상륙하지 않더라도 우리나라 주변으로 이동해 우리나라 해상과 육상 중 어느 한 곳이라도 태풍특보가 발표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 기상청)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