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횡성군, 가을 산불조심기간 산불감시원 모집

신효재 기자



횡성군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예정된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중에 산불예방감시활동 및 산불초동진화에 투입될 산불감시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모집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금번 모집은 각각 산불감시원 135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0명이다. 기모집한 본청소속 진화대원 20명을 합하면 작년보다 30명이 증원된 총 195명의 규모다.

선발된 인원은 11월 1일부터 각 읍면의 산불취약지 및 담당구역에 배치된다. 산불예방감시활동, 무단입산자 단속, 산림연접지 무단소각 단속, 산불초등진화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공고는 횡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접수기간은 오는 11일까지다.

한편 횡성군은 연초 원주시와 산불진화 및 계도용 헬기 공동임차협약을 체결하고, 입산통제구역을 지정고시한 바 있다. 산불방지업무용 무전기 구입 및 장비를 정비하는 등 가을철 산불방지대책 수립을 위해 활동 중이라고 전했다.

임광식 환경산림과장은 “산불예방을 위해 군민 개개인의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며, 군민 여러분 모두 입산통제구역에는 허가없이 입산하지 마시고, 산불발견시 군청 환경산림과 또는 소방서에 즉각 신고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