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광해관리공단, 영월군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

‘덕포愛잇다’, 지역특화재생사업 대표사례 선정
신효재 기자

(사진=한국광해관리공단)

광해관리공단이 강원도 영월에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은 공단이 총괄 기획해 제안한 ‘연결과 소통 그리고 활력, 덕포愛 잇다‘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특별위원회에서 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사업 국토부 지역특화재생 대표사례로 최종 선정됐다고 전했다.

사업 대상지는 강원도 영월군 덕포리 486-32번지 일원 약 12만㎡로 영월역 인근에 위치해 과거 영월의 물류중심지로 상업이 성행하던 지역이었으나 석탄산업 사양화와 함께 쇠퇴해 도시재생이 시급한 지역이다.

이 사업에는 2023년까지 333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상권 재생, 공동체 활성화 및 생활 사회간접자본(SOC)이 확충 등이 추진된다.

‘다슬기 코워킹센터’, ‘영월愛마켓’, 영월드 어울림센터‘ 등이 대표적 사업으로 동강의 천연자원인 다슬기를 지역 브랜드화해 육성하고 덕포 5일장과 연계한 상설 마켓 조성, 지역 공동체 재생을 위한 복합 센터를 건립한다.

이청룡 이사장은 “지난해 태백에 이어 이번 영월 사업 선정을 통해 공단의 도시재생뉴딜사업 기획력을 인정받았다”며 “향후 폐광지역별 특성에 맞는 도새재생 사업을 추진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