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U+, 중소협력사 동반성장에 3년간 2222억 지원

유지승 기자


LG유플러스가 2022년까지 중소 협력회사들에 2222억원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8일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하고 중소 협력회사에 2022년까지 총 2222억원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우선 △중소 협력사의 기술 혁신을 위한 공동기술개발에 500억원 △기술발전 환경을 위한 테스트 베드에 500억원 등 혁신 주도형 동반성장 분야를 중심으로 지원에 나선다.

아울러 △동반성장펀드, 신성장펀드 등 경영안정 금융지원 분야에 900억원 △임금 및 복리후생 △임금지불능력 제고를 위한 지원을 추진한다.

특히 5G 장비 국산화, 신제품 개발 지원 등 LG유플러스 핵심 사업인 5G 분야에서 중소 협력사들과 공동 연구개발(R&D) 지원에도 집중한다.

이로써 중소 협력사들은 통신장비 원천기술력 확보와 기술경쟁력 강화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중소 협력사들과 △5G 생태계 선순환 선도를 위한 기술연구과제 △5G 코어망 집선스위치 및 5G 전송망 백홀장비 국산화 △5G 장애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통합광선로감시시스템 개발과제 등에서 협업을 추진해 왔다.

또 스타트업과 중소 벤처기업들이 자유롭게 5G 서비스와 기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개발해 상용화할 수 있도록 '5G 이노베이션 랩'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제값 쳐주기 △제때 주기 △상생결제로 주기 등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제대로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혁주 LG유플러스 부사장(CFO)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회사의 소중한 파트너인 중소 협력회사들과의 동반성장활동을 강화하고 통신업계의 생태계 선순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