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주)두산ㆍ두산로보틱스, 로봇 박람회에서 로봇 분야 기술력 공개

김주영 기자

<사진>오는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최대 로봇 박람회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한 두산로보틱스의 부스 전경.



㈜두산과 두산로보틱스가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최대 로봇 박람회인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해 로봇 분야의 기술력을 공개했다.


㈜두산 모트롤BG(이하 모트롤BG)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기술로 개발한 로봇용 사이클로이드(Cycloid) 정밀감속기 'GX시리즈'를 처음 공개했다. 사이클로이드는 기어의 한 종류로 굴림운동과 물림이 좋아 정밀도가 요구되는 감속기에 적합한 게 특징이다.


감속기는 기어를 활용해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부품으로, 산업용 로봇의 핵심부품으로 꼽힌다. 모트롤BG의 GX시리즈는 다양한 감속비와 높은 강성, 안정적인 동력 전달이 특징인 저소음∙고효율의 정밀감속기다.


두산로보틱스는 전시장 전면에 이번 참가 업체 가운데 가장 큰 부스를 마련하고 두산 협동로봇의 탁월한 기능과 활용성을 알렸다.


두산로보틱스는 고도의 순응제어 기술을 활용한 자동차 통풍, 헤드레스트 검사, 2대의 공작기계 앞에서 수행하는 보조작업 등 실제 생산 현장에 적용중인 작업을 시연했다.


또한 영상처리와 음성인식 인공지능(AI)을 적용한 협동로봇,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용 공인로봇 등도 공개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