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자회사 부진으로 지분법 이익 감소…목표가↓-현대차

정희영 기자

현대차증권은 11일 한국테크놀로지그룹에 대해 자회사 부진으로 지분가치를 하향조정하면서 목표주가를 1만 8,000원으로 18% 낮췄다. 반면 현재 주가는 순현금과 지분가치대비 저평가돼 있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0.8% 떨어진 1,925억원, 영업이익은 3.8% 하락한 45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영업이익 기준 시장 컨센서스인 496억원을 하회하는 수치다.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볼륨 감소 및 전년 동기대비 감익 영향으로 지분법 이익이 감소했으며 제한적 매출 증가로 전년과 유사한로열티 수익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아트라스비엑스 원가 개선으로 수익성 레벨이 높아져 한국테크놀로지의 이익을 방어했지만 지난 5월 이후 납 가격이 반등하면서 추가적인 마진개선은 향후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장 연구원은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기업가치에 가장 중요한 부분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가치가 실적 부진을 하락한 것과 주요시장의 수요가 부진한 것이 실적 악화의 요인인 만큼 영업회사의 회복과 타이어 수요 회복에 따른 전반적인 밸류에이션 회복이 주가 상승에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