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 '청년사장 창업역량강화 워크숍' 14일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원주시)원주시청 전경

원주시는 14일 호텔인터불고원주에서 디딤돌 청년 창업지원 참여 청년 창업자 25명을 대상으로 '청년 사장님! 창업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디딤돌 청년 창업지원 사업’은 청년 창업 활성화 및 고용 창출 증대를 위해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 청년 창업자에게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1인당 연간 1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사업의 성과 및 효과를 평가해 2년 차 추가 지원을 결정한다.

노영성 강릉원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의 ‘디딤돌 창업 사업체의 영업·마케팅 오딧세이’ 전문가 특강, 디딤돌 청년 사장님의 성공 사례 발표와 함께 상호 교류를 통한 공감대 형성 및 정보 공유 등 창업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 청년 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세무 상식을 위해 최소연 세무사의 ‘사업자가 알아야 할 세무’ 특강을 한다.

백은이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디딤돌 청년 창업지원으로 창업한 청년 사장님들의 창업자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성공적인 창업 지원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후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