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어니스트펀드, 120억원 규모 시리즈B 추가 투자 유치

총 242억원 규모 시리즈B 최종 투자 라운드 완료
박수연 기자



어니스트펀드가 시리즈B 투자에서 P2P금융 업계 최대 규모인 242억원을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P2P금융업계 단일 투자 라운드 최대 규모임과 동시에, 누적 투자금 규모에 있어서도 업계 최대(334억원) 수치다.

국내 대표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는 지난해 12월 122억원 규모의 첫 번째 시리즈B 투자에 이어, 120억원을 추가 확보하면서 총 242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최종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DS자산운용이 가장 큰 규모의 리딩 투자사로 참여했다. 이와 함께 HB인베스트먼트, 신한은행, 뮤렉스파트너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 기존 투자 참여사들이 추가 투자를 결정하면서 시리즈B 최종 라운드가 마무리됐다.

이로써 어니스트펀드는 시드 32억원, 시리즈A 60억원, 시리즈B 242억원까지 총 334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기록, 업계 최대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부동산, 소상공인, 개인금융 부문을 아우르는 업계 1위 종합투자플랫폼으로서 어니스트펀드의 높은 성장 가능성과 미래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분석이다.

어니스트펀드 서상훈 대표는 "P2P 법제화와 모바일 간편투자 대중화 흐름에 맞춰 시스템 고도화는 물론 상품 개발, 인재 영입 등 산업을 키우는 동시에 투자 안정성 확보와 내실을 다지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