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영남대 곽진석 물리학과 교수, ‘유리창 투명도 전기적 조절 스마트 윈도우’ 기술 사업화

㈜티엠비와 기술이전 계약…이전료 1억 원
건축용 유리, 자동차 등 응용제품 확장 가능…시장 창출 기대 커
강원순 기자


영남대학교가 (주)티엠비와 스마트 글라스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영남대 이희용 기술이전사업화센터장, ㈜티엠비 윤재만 대표, 영남대 서길수 총장, 곽진석 물리학과 교수, (재)대구테크노파크 권업 원장, 배선학 기업지원단장)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는 지난 10일 ㈜티엠비(대표이사 윤재만)와 곽진석 물리학과 교수가 개발한 ‘스마트 글라스’ 기술에 대한 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1억원의 이전료와 더불어 사업화에 착수키로 했다.

이날 조인식에는 영남대 서길수 영남대 총장과 이희용 기술이전사업화센터장, 곽진석 교수, 윤재만 ㈜티엠비 대표이사를 비롯해 (재)대구테크노파크 권업 원장, 배선학 기업지원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업으로 이전하는 기술은 전기적으로 유리창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윈도우 기술로 초기 전압을 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투명도를 유지할 수 있어 전기료를 크게 줄일 수 있어 건축용 유리, 자동차 등 응용제품으로 확장이 가능해 다양한 시장 창출이 기대된다.

영남대는 향후 설립 예정인 영남대학교기술지주회사(가칭)에 ㈜티엠비를 자회사로 편입해 사업화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영남대가 보유한 기술과 연구력이 기업으로 이전돼 빛을 볼 수 있게 됐다”고 반기면서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과 기업은 물론, 지역 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을 만드는데 영남대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티엠비는 (재)대구테크노파크의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실용화 자금을 지원받고 기술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희용 영남대 기술이전사업화센터장은 “기업이 조기에 기술 상용화에 성공 할 수 있도록 기술이전사업화센터가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