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9 경산대추축제, 대동한마당과 예술제 개최

18일 - 20일까지, 경산생활체육공원 일원서 열려
경산대추알림이 선발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강원순 기자


옹골찬 농산물과 함께 하는 2019 경산대추축제 대동한마당&예술제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 일원에서 열린다.

특히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 주관, 경산대추축제 △한국예총 경산지회 주관, 경산예술제 △경산시농민회 주관, 대동한마당 행사를 함께 아우르는 시민중심 통합축제 등으로 진행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축제의 백미라 할 수 있는 경산대추 알림이 선발대회는 이미 예선을 통과한 19명의 후보자가 이달 19일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대비, 예행연습을 하고 있으며 본선에서 대추 알림이로 최종 선발되면 앞으로 경산대추의 품질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이번 축제 행사 기간에는 경산대추 경매 및 대박 할인 행사, 경산 농산물 ○×퀴즈, 대추인절미․대추비빔밥 시식, 대추 수확 체험, 대추나무로 만드는 열쇠고리 및 그리기 체험, 농산물 품평회, 대추차․대추막걸리 시음회, 미술 사생대회, 도자기 체험, 인기가수 공연, 지역 동아리 공연, 색소폰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행사를 준비 중인 김종완 (사)한농연 경산시연합회장은 “깊어가는 가을 주말을 이용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멋진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산대추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라면서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