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영남대 교수 창업기업, 기보 보증지원받아 사업화 '날개'

남기평 화학생화학부 교수 창업기업 ㈜몰백스, 기보 20억원 보증 지원
‘대학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U-TECH밸리) 구축 사업’ 지원 ‘1호 기업’
강원순 기자


영남대 남기평 화학생화학부 교수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는 교원창업 기업인 ㈜몰백스(대표이사 남기평)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20억원의 보증을 지원받아 사업화에 속도를 붙이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영남대는 지난 3월 기술보증기금과 ‘대학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U-TECH밸리) 구축’ 협약을 맺고 교수, 연구원 등 우수 연구 인력의 창업을 위한 금융지원을 하고 있다.

남기평 화학생화학부 교수가 창업한 ㈜몰백스는 순수 기술신용 금융지원을 받게 된 영남대 유테크밸리 교원창업 1호 기업이 됐다.

남 교수는 아미노산 의약품 등의 완제품 생산을 위한 원료물질인 촉매를 개발해 해외의존 기술인 아미노산을 국내에서 생산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촉매 기술은 친환경 반응조건에서 높은 수율을 나타내는 세계적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국내 특허에 출원 및 등록됐으며, 미국, 유럽. 중국에 특허출원 됐다.

남 교수는 “단백질의 구성 물질이며 의약품의 핵심물질인 아미노산 수입품을 대체할 수 있게 됐다. 일부 선진국이 독점하고 있는 10조원의 특수 아미노산 시장에 진출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2020년부터 제품 판매를 시작해 2024년 매출액 61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몰백스는 의약연구 종사자들에게 비천연 아미노산을 제공하고,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제조품질관리기준) 생산시설을 갖춘 후 의약핵심 아미노산 원료를 제약회사에 판매할 계획이다. 또 제너릭의약품(복제약)을 생산해 제약회사로서의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