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헬릭스미스, 대한약학회 학술대회서 톱라인 데이터 발표

VM202, 반복투여로 유효성 증가…신경재생 효과 입증 주력
소재현 기자



헬릭스미스가 임상 발표를 통해 핵심파이프라인 VM202(엔젠시스) 효과 입증에 나선다.

헬릭스미스는 김선영 대표이사가 15일 오후 3시 대한약학회 추계 학술대회의 Plenary Lecture II 세션에서 키노트 연사로 통증성 당뇨병성 말초신경증 (painful diabetic peripheral neuropathy)에 대해 실시했던 기초과학과 임상연구들에 대해 종합적으로 발표한다고 밝혔다.

대한약학회 추계 학술대회는 오후 3시 여수 엑스포 컨벤션 세터에서 열리며, 이번에 발표하는 내용은 최근 임상3상의 톱라인 데이타가 포함됐다.

헬릭스미스는 이번 데이터 발표가 VM202가 후속 임상 3상과 시장에서 왜 성공할것인가에 대해 과학적, 임상적 관점에서 소상히 밝히는 것에 중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특히 임상2상 이후 지금까지 전개된 역(逆)중개연구를 통해 임상 1상과 2상에서 관찰했던 거의 모든 주요 현상들을 동물모델에서 정확하게 재현했다는 점을 강조한다는 방침이다.

헬릭스미스에 따르면 대부분의 신약은 연구실에서 동물실험을 통해 유효성을 보고 그 다음에 임상으로 진행되는데, 이때 동물실험 결과가 인간에서 재현되는 경우는 5%도 되지 않는다.

하지만 VM202의 경우에는 임상시험 중 관찰되었던 여러 현상들을 동물모델에서 거의 똑같이 재현하였기 때문에 그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주장이다.

헬릭스미스는 또 ▲반복투여를 통한 유효성 증가 ▲동물모델에서도 VM202에 의한 인간 주요 통증 지표의 조절 ▲가바펜틴과 VM202의 간섭 관계 ▲한번 주사로 장기간 효과 지속 ▲신경 재생에 관한 각종 결과가 장기 효과 입증 등의 결과물을 얻었다고 밝혔다.

김선영 대표는 "이번 발표를 통해 first-in- class 신약으로서 VM202 개발의 당위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각종 임상과 역중개 연구 결과의 분석을 통해 다음 임상은 물론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높은지를 발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