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봉화군, 지자체 재정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 선정

경북지역 유일하게 선정, 특교세 6000만원 확보
강원순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이 행정안전부에서 243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결과 ‘종합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6000만원을 지원 받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재정분석은 자치단체의 재정현황에 대해 건전성, 효율성, 책임성 등 3개 분야 14개 세부지표를 토대로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하는 행정안전부의 대표적인 지방재정 모니터링제도이며 종합 최우수 14개, 종합 우수 14개, 효율성 우수 14개 자치단체를 선정했다.

재정분석 결과 봉화군의 재정규모는 4247억원으로 유사단체 평균 3388억원 보다 상당히 큰 규모이며, 경상수지 비율, 관리채무 비율, 지방세 체납액 관리비율, 예산 집행율 등의 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복규 기획감사실장은 “경기 하락과 인구감소 등으로 소멸위기에 직면한 지역의 미래를 준비하고 설계하기 위한 재정운용이 되도록 노력하고, 예산이 군민들을 위해 제대로 쓰여질 수 있도록 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