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의료계 AI 활용 확산…라식? 라섹? AI가 맞춤 시력교정술 추천

정희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의료계에서도 인공지능 활용이 활발하다는 소식 들어보셨을텐데요. 이제 가까운 병원에서도 'AI의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라식과 라섹 등 환자에게 맞는 실력교정술을 인공지능이 추천해준다고 하는데요. 정희영 기자가 직접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서울 강남의 한 안과.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술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은 환자들로 붐빕니다.

병원 곳곳에 마련된 다양한 장비를 통해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사실 시력교정술 시행 전 안과검사 과정은 특별한 게 없습니다. 15단계에 거쳐 60여 가지의 정밀검사를 진행합니다.

검사 후 의사와 마주 앉은 진료실. 드디어 인공지능이 등장합니다.

[류익희 /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원장
이렇게 검사 자료가 뜨면 바로 옆에 있는 AI 플랫폼에서 고객의 정보가 뜨고 고객이 해야 할 수술에 대한 방법을 추천해 주고, 고객이 95% 신뢰구간에서 어느 정도 시력을 볼 수 있을지 구간과 평균값을 알려주니까...]

60여가지의 검사를 통해 확보된 데이터가 자동으로 AI시스템으로 전송되고 AI가 스스로 분석하는 겁니다.

눈 상태와 수술 가능여부, 추천 수술법, 수술 후 예상 시력 등의 분석 결과를 제공해 의사의 진단을 돕습니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분석을 위해 AI는 25년 동안 이 병원에 추척된 40만안 이상의 시력교정술 데이터를 학습했습니다.

AI 시스템 도입으로 의사의 경험과 숙련도 등에서 발생하는 진단 결과 차이를 줄일 수 있게 됐습니다.

[류익희 /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원장
학습을 기반한 (AI의) 객관된 평가가 우리 병원의 어떤 원장에게 고객이 가더라도 동일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객관화된 시스템을 위해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AI의사' 의료진에는 정확한 진단을,환자에게는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에 도움을 주는 조력자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정희영입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