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 남원주역세권 투자선도지구 토지 공급 본격 착수

신효재 기자

(사진=원주시)

원주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 시행자로 참여하는 남원주역세권개발 투자선도지구 사업이 오는 21일 준주거용지를 시작으로 본격 토지 공급에 들어간다.

공급 대상 토지는 준주거용지 총 33필지 가운데 대토보상 및 생활대책용지를 제외한 23필지 1만4464㎡이며 건폐율과 용적률은 각각 70%와 350%다.

준주거용지 공급 및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 홈페이지(https://apply.lh.or.kr)에서 확인하거나 LH공사 강원원주사업단 판매보상부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주역세권 개발 투자선도지구 사업의 전체 공급 용지는 주택건설용지 203,597㎡(공동주택 6필지, 준주거 33필지, 단독주택 133필지), 상업업무시설 38,247㎡(21필지)이며 학교 및 공공청사, 도로 등 공공시설용지 226,943㎡가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

시는 강원도로부터 실시계획변경 승인을 받으면 공동주택용지 1필지에 대한 매각 공고를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 2020년 이주 및 생활 대책 일환으로 공급되는 이주자용 단독주택 용지를 비롯해 중부권 최대 교통 요충지로서 지역 발전 및 상업 기능의 활성화를 선도할 상업용지 및 업무시설용지 등도 단계적으로 공급된다.

이번 공급되는 준주거용지와 공동주택용지에 대해서는 3년 무이자 할부 등을 시행할 예정이어서 개인 및 건설사의 비용 부담 완화 및 지역 경기 회복에도 일조할 전망이다.

한편 남원주역세권 개발 투자선도지구 사업은 중앙선 복선 건설에 따라 신설되는 남원주역 일원을 체계적으로 개발함은 물론 원주시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남원주역세권개발 투자선도지구는 무실동 837번지 일원 469,824㎡에 총사업비 2844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원주시와 LH공사가 각각 10:90의 지분으로 공동 추진하고 있다.

남원주역세권은 교통(도로, 철도)·학교·판매시설 등 각종 기반 여건을 갖추고 인근에 3개 대학이 입지해 있는 등 교통, 교육, 주거, 문화가 어우러진 양질의 택지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