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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손'사로잡은 삼성證, 6개월만에 자산 4.6조원 유입

SNI서비스 전국 확대 7개월만에 30억 이상 고객 130명 증가
허윤영 기자


그래픽=삼성증권


삼성증권은 16일 지난 3월 초고액 자산가 서비스인 SNI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지 6개월만에 30억이상 초고액자산가 고객이 130명 늘었다고 밝혔다.

신규 유입된 고객들의 자산이 4.6조원임을 감안할때 1인당 평균 유입자산은 360억원에 이른다.

삼성증권은 서울 일부 점포에서만 제공하던 SNI 서비스를 전국의 30억 이상 고객들로 확대하면서 지방에 거주하는 초고액자산가들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 점을 주 이유로 꼽았다.

실제 지난 9월까지 진행한 전국 순회 컨설팅만 해도 6,332건에 달해 올들어 고객별로 평균 3회 이상의 컨설팅이 제공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 3월 업계최초로 가업승계연구소를 신설하고 가업승계에 필요한 복잡한 일련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국내 금융기관에서는 가업승계 기본 컨설팅이나 관련 대출 등부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삼성증권의 경우 기본 컨설팅 외에도 회계법인, M&A거래소 등과 제휴를 통한 승계실행 서비스, Next CEO포럼으로 불리는 후계자 양성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Next CEO포럼으로 대표되는 후계자 양성교육의 경우 고객의 자녀 등 가업을 승계받을 인력들이 차세대 CEO로서 갖춰야할 경영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2세간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현재 1년치 교육 예약이 밀려 있을 만큼 인기가 높다.

올 한해 삼성증권이 꾸준히 전개해 온 '해외투자 2.0' 캠페인과의 시너지 효과도 고액자산가 유치에 도움이 됐다고 분석했다.

삼성증권 사재훈 리테일부문장은 "초고액자산가의 경우 자산관리를 넘어 보유기업의 자금운영, 가업승계와 후계자 양성 등 그 니즈가 다양하고 복잡해 지고 있다"며 "이런 고객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B와 경영지원 등 사내자산 뿐 아니라 법무법인 등 외부 기관과 최대한 협업해 입체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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