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시민, ‘알릴레오’ KBS기자 성희롱 발언에 공식 사과문 발표

문정선 이슈팀



‘알릴레오’의 진행자 유시민이 논란이 된 패널의 KBS기자 성희롱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지난 15일 오후 6시 유튜브에서 생방송 된 알릴레오 방송에 참석한 장용진 아주경제 기자가 KBS 여성 기자인 A씨의 실명을 거론하면서, “A기자를 좋아하는 검사가 많다. (수사내용을) 술술 흘렸다”고 말해 문제가 됐다.

유 이사장은 16일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을 통해 “해당 기자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 진행자로서 생방송 출연자의 성희롱 발언을 즉각 제지하고 정확하게 지적해 곧바로 바로잡았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은 저의 큰 잘못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성평등과 인권,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저의 의식과 태도에 결함과 부족함이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하며 깊게 반성한다.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성찰하고 경계하며 제 자신의 태도를 다잡겠다”며 “진행자로서 제가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 출연자와 제작진에게도 미안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다시 한 번 해당 기자분과 KBS기자협회,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알릴레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