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어프레미아, 극동대와 산학협력 교류 협약 체결

김주영 기자




신생 저비용항공사(LCC) 에어프레미아는 16일 극동대학교와 산학 협력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에어프레미아 김세영 대표, 최태정 정비본부장, 임원길 운항본부장, 김문권 홍보실장이 참석했으며 극동대학교 측에서는 한상호 총장, 항공운항학과장 김영곤 교수, 항공정비학과장 유희준 교수, 항공운항서비스학과장 장우정 교수, 비행교육원 허신열 원장, 교양학과 곽오열 교수 등 모두 6명이 참석했다.


김세영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항공수요 급증으로 항공분야 전문 인력이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극동대와 산학협력으로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객실승무원 등 우수한 항공인력 양성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극동대 한상호 총장은 "하이브리드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와 산학협력 맞춤형 과정으로 우수한 항공 전문인력을 배출해 항공산업 고도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어프레미아와 극동대는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과 학생, 교수, 임직원 등의 상호 인적 교류를 활발히 이행하기로 했다.


또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항공정비사 등 항공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시설과 장비의 상호활용, 현장교육 강화, 연구목적의 학부생 실습교육 등 항공산업과 관련한 연구활동에 대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