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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렌탈케어, 생활기기 매출 전년比 10배 증가

의류건조기·커피 머신·음식물 처리기 렌탈 증가

머니투데이방송 윤석진 기자drumboy2001@mtn.co.kr2019/10/17 09:19

사진/련대렌탈케어

현대렌탈케어의 공격적인 사업 다각화 전략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올 9월 말 기준으로 일반 생활기기 렌탈 부문 매출이 지난해보다 10배 이상 증가한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일반 생활기기 부문은 세탁기·의류건조기·커피 머신·매트리스 등 대형가전 및 생활용품 등을 말한다

특히, 커피 머신의 경우 기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올 9월 말까지 약 2,000여 대가 판매됐는데, 이는 당초 목표대비 2배나 많은 수치다.

현대렌탈케어 측은 커피전문점이 일반화되면서 일반 회사나 음식점 등에서도 맛과 향이 뛰어난 커피를 찾는 사회 트렌드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8월 출시한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 '멈스(MUMS-S)' 역시 출시 두 달 만에 500여 대가 팔렸다.

음식물 쓰레기를 별도로 수거해 버릴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정기적인 청결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맞벌이 부부 등 젊은 층으로부터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 확대로 이어진 것이다.

여기에 최근 혼수용 가전용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에어드레서와 의류건조기 또한 렌탈 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이 50%에 육박할 정도로 젊은 층의 관심도가 높은 상황이다.

특히, 이들 일반 생활기기 렌탈 부문 고객 중 25%가 향후 정수기나 공기청정기 등을 추가로 빌릴 정도로 연계 구매율도 높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올 들어 동구전자(커피 머신)·셀리턴(LED 마스크) 등 각 부문 리딩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 렌탈업체에서 보기 힘든 새로운 유형의 렌탈 제품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윤석진기자

drumboy2001@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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