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공지능(AI) 타라시스템(TARA), 검증된 자동매매 타봇(TABOT) 공개

MTN

머니투데이방송 전문가 방송 사이트 MTNW가 터틀스테크놀러지(대표 김도기)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종목검색 시스템과 자동매매 시스템을 제공한다.

오늘 오르는 테마, 지금 오르는 종목을 콕 집어준다.
매수가와 분할매수 평균단가, 청산 가격까지 타이밍을 명확하게 제시해준다.

단기 매매, 종가매매, 스윙매매 패턴별로 인공지능 기계가 자동적으로 매매까지 한다.

인공지능 종목검색기 타라시스템(TARA)과 자동매매 프로그램 타봇(TARBOT)이 그것.



타라시스템(TARA)과 타봇(TABOT)은 전문 트레이더의 트레이딩 노하우를 알고리즘화한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테마주 매매와 자동매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준다.

타라(TARA)는 가치주 성장주가 아니라 오늘의 테마 중 매수 가능한 대장주 위주로 종목을 추출해준다.

단기 매매용 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스윙트레이딩용 오버나잇, 종가 매수 방식으로 이뤄져 있으며 각 행태별로 진입 가격, 평균단가, 분할매도, 청산가의 실시간 타이밍까지 제시한다.

스캘핑으로 진입해서 추세가 유지되면 데이트레이딩으로 연결하고, 강력한 모멘텀이 확인되면 추가 수익을 내기 위해 오버나잇으로 이어져 다음날까지 패턴이 이어진다.

서비스의 특징은 십수 년간 전문 트레이더의 트레이딩 노하우를 알고리즘화한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테마주 순위와 종목의 상대 강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등락률 순으로 자동 정렬되어 주도주와 후발주를 구분하기 쉽다.

또한 오늘 매매종목, 전일 보유종목, 신고가 종목, 매수 강도가 센 특징주로 메뉴가 설정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트레이딩에 활용할 수 있게 되어있다.

자동매매시스템 타봇(TARBOT)은 지난 6월부터 실 계좌 트레이딩 검증작업을 통해 완성된 인공지능 프로그램이다.

지수의 추세구간에 따라 종목별 편입비중, 편입종목수와 보유기간을 자동으로 조정한다. 손실은 최소화하고 수익은 극대화하는 전략을 취함으로써 강한 하락장에서도 큰 손실 없이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고, 강한 상승장에서는 초과수익을 얻을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인공지능 프로그램 타봇은 모든 거래가 실시간으로 또한 자동으로 실행되므로 사람이 가진 물리적 한계와 감정적인 약점을 초월하여 투자 분야에서도 사람의 영역을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