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임형준 한국사무소장, 영남대 초청 특강

강원순 기자


17일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임형준 한국사무소장이 영남대학교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했다. (사진=영남대제공)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가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임형준 한국사무소장을 초청해 특강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WFP-한국 협력 사업으로 추진된 ‘제로 헝거 커뮤니티(Zero Hunger Communities)’ 사업을 주제로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원장 김기수) 유학생과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제로 헝거 커뮤니티 사업은 WFP의 취로사업(현금 또는 식량을 제공해 즉각적인 식량 수요를 해결하는 동시에, 식량 안보와 회복력을 개선하는 자산 창출·복구 사업)과 1970년대 새마을운동 등 한국의 개발 경험을 결합해 개도국의 ‘제로 헝거(기아 없는 세상)’ 달성을 목표로 하는 국제개발사업이다.

2011년부터 2019년에 걸쳐 WFP와 한국정부가 협력해 르완다, 네팔, 방글라데시, 탄자니아 등 4개국에서 추진됐으며 지난 8월 세계적인 국제개발 학술지인 에 등재된 바 있다.

한국은 1964년부터 1984년까지 WFP를 통해 식량지원, 모자보건사업, 도로건설, 간이상수도 사업 등을 지원받았으며, 한국에 도움을 준 UN기구 중 UNKRA(유엔한국재건단)과 더불어 가장 큰 규모인 1억450만 달러(1139억 원 상당)를 지원받았다.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은 2011년 11월 설립된 이래로 현재까지 63개국 59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전 세계에서 온 동문들은 각국에 돌아가 한국에서 배운 새마을운동과 그 정신을 본국에서 실천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