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창립 10주년 기념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 성료

최보윤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LH(사장 변창흠)는 진주 본사사옥에서 '제23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새로운 주거유형 및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청년층의 경력개발 및 취업지원을 위해 지난 1995년부터 시행됐다.

특히 올해는 LH 창립 10주년을 맞아 주택건축대전에 대한 그간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상금 규모도 대폭 확대했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적정주거를 주제로 지난 6월부터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67개 대학에서 총 200개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상으로는 양우제·김광회(중앙대)의 출품작 'Life with C(Cycle, City, Community, Coexistence, Connect, Co)'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주거동 사이의 공유마당을 활용해 저층형과 고층형 주거를 혼합한 계획안으로 지속가능한 주거에 대한 새로운 주거유형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상에는 김남훈·이석이(서울시립대)의 '다중적 집합주거', 은상에는 이나래·황상민(충남대)의 'What's in your pocket?'이 선정됐고, 동상 2팀, 장려상 15팀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총 1,600만원의 장학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또 해외 건축기행 특전 및 LH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지고 입상 작품집은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전국의 대학교 도서관 및 설계회사에 배포될 예정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LH는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통해 건축분야에 우수한 인적자원이 지속적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주거문화 발전과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