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천군, 바회마을 화전민축제 19일 개최

신효재 기자



홍천군 두촌면 괘석리 바회마을은 오는 19일 화전민을 주제로 한 ‘제6회 바회마을 화전민축제’를 바회마을 운동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바회마을 화전민 축제’는 옛 선조들이 산간마을에서 농사짓던 억척스런 화전민의 애환과 애틋했던 삶을 춤과 연극으로 구현한 것으로 바회마을 생활공연을 필두로 전통혼례, 옛 화전민 생활민속품전시, 사진전시, 무료체험(산나물 부침개 만들기 등)과 다채롭게 진행된다.

박정천 두촌면장은 “화전민 축제는 바회마을 주민들이 고된 농사일을 마치고 매일 밤마다 모여 준비하고 연습한 값진 결과물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공동체 우수 사례로 관내외 여러 마을에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축제 관계자는 “두촌면 괘석리(바회마을)는 두촌면 동쪽에 위치한 마을로 많은 바위들이 층을 이루고 괴어 있는 것 같다고 해 괘석이라 이름지어졌고 용소계곡 중간에 위치해 우거진 숲과 곳곳에 펼쳐지는 소와 너래바위들이 어우러져 비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화전민 축제도 구경하고 관광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