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영천시 공무원, 전국우수시장박람회서 대통령 표창 수상

강원순 기자


영천시청 박상우 담당 전국 지자체 유일 대통령상 수상 사진(영천시제공)

18일 개최된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서 영천시청 박상우 담당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장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정부포상 19점 수상자중 지자체 공무원으로는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장을 받았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전국상인회장, 170여개 시장 관계자, 수상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포상, 컨퍼런스 개최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민선7기 주요 공약사항 중 하나인 ‘인파로 북적이는 장보고 싶은 전통시장’ 조성을 위해 밤낮으로 뛰어다니며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보이고 있다.

박상우 담당은 대규모 점포 등으로 날로 침체되고 있는 전통시장에 각종 편의∙기반시설 확충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 28일 영천시 최초의 ‘영천 별빛야시장’을 개장했고, ‘별별 방송국’을 개국해 상인들 간 소통 강화와 활기 넘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