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니 캠핑카부터 소방차 캠핑카까지…튜닝으로 '나만의 캠핑카' 만든다

튜닝 캠핑카 저렴한 가격·자유로운 구성 등으로 인기
내년부터 승용·화물·특수차 캠핑카로 튜닝 허용
조아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며 캠핑을 즐기는 인구들이 많아졌습니다. 차량 한 대로 이동부터 숙박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캠핑카도 인기인데요. 앞으로는 일반 승용차나 소방차같은 특수차를 튜닝한 캠핑카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조아영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미니밴부터 버스, 소방차까지 기존 차량을 튜닝하면 '나만의 캠핑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성인 4명도 잘 수 있는 널찍한 침대와 여럿이 모여 수다를 떨 수 있는 테이블.

주방 시설과 샤워실은 물론 세탁기가 구비돼 있습니다.

'달리는 별장'이라 불리는 이 캠핑카는 45인승 대형 버스를 개조했습니다.

일반 숙소 부럽지 않은 시설을 갖췄지만, 버스를 개조하면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튜닝 캠핑카는 완성된 캠핑카를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미니버스인 쏠라티는 캠핑카 버전의 완성차로 구매할 경우 1억원이 넘지만, 버스로 나온 중고차를 구매해 튜닝하면 3000만원 이하로도 가능합니다.

캠핑카 개조는 11인승 이상의 승합차만 가능했지만, 내년부터는 일반 승용차나 화물차, 소방차도 캠핑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캠핑카 시장 규모도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 캠핑카 수는 지난 2014년 4000대에서 올해 2만대 수준까지 늘었습니다.

[이덕영 해나름 캠핑카업체 대표]
"(캠핑카 제작 고객층은) 60대 퇴직한 분들이 가장 많고요. 최근에는 40대, 50대 분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내년에 캠핑카 법이 개정되면서 수요가 좀 더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캠핑카 개조에는 주로 스타렉스, 카니발 등 승합차나 버스 등을 이용합니다.

튜닝 가격은 원하는 옵션에 따라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 천차만별입니다.

차량 내부에서 취침하는 '차박'용으로 쓸 수도 있고, 싱크대와 샤워시설, 세탁기 등 다양한 시설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미니 캠핑카부터 화물차 캠핑카까지 다양한 형태의 캠핑카 등장과 함께 시장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조아영입니다.


조아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