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우건설, 1017억규모 이라크 침매터널 제작장 공사 수주

올해 이라크서 4개 프로젝트 수주…5500억원 규모
김현이 기자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이라크 남부 바스라주 코르 알 주바이르에서 8,600만달러(약 1,017억원) 규모의 침매터널 제작장 조성공사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라크 항만청에서 발주한 이번 공사는 이라크 남부 바스라주 알 포(Al Faw) 지역에 조성되는 신항만 사업의 기반시설 공사 중 일부다. 움 카스르 지역과 알 포 지역을 연결하는 침매터널 함체를 제작하기 위한 제작장을 조성하는 공사로, 공사기간은 착공 후 20개월간이다.

이라크 정부는 심해항인 알 포 신항만을 터키와 인근 국가 철도사업과 연계 개발해 세계 12대 항만으로 만들 계획이다. 코르 알 주바이르 침매터널 공사는 그 계획의 일환이며 첫번째 패키지가 침매터널 제작장 조성공사다.

김형 대우건설 사장은 지난 19일 바스라주에 위치한 이라크 항만청에서 사파 알파야드 항만청 사장과 이라크 코르 알 주바이르 침매터널 제작장 조성공사를 수의계약으로 체결했다.

통상 경쟁 입찰로 이뤄지는 국제 건설시장에서 수의계약으로 수주하는 것은 발주처와의 신뢰관계 없이는 불가능하다.

이 사업은 올해 대우건설이 이라크 지역에서 수주한 네번째 공사다. 앞서 방파제 추가 공사(3월), 컨테이너터미널 1단계 공사(4월), 진입 도로 공사(8월) 등을 수주했으며 누적 계약금액은 4억6,000만달러(약 5,500억원) 규모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올해 이라크에서의 연이은 수주는 먼저 수행한 공사에서 보여준 기술력과 현장관리능력 덕분"이라며 "발주처와의 신뢰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향후 이라크를 나이지리아를 잇는 제2의 대표 해외 전략 거점 시장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