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CGS, 우수기업 시상식 개최…KT&G·포스코인터내셔널 '대상'

조형근 기자

'2019 KCGS 우수기업 시상식' / 사진=한국기업지배구조연구원 제공

KT&G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각각 지배구조,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ESG는 환경(Environment)과 사회책임(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는 22일 여의도 교직원공제회관에서 '2019 KCGS 우수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KT&G를 지배구조 부문 대상으로 선정했다. ESG 부문 대상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차지했다.

KT&G는 최고경영자 승계 체계를 마련하는 등 지배구조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KCGS 관계자는 "KT&G는 감사위원회 전원을 회계전문가 및 법률전문가로 구성해 위원회의 전문성 제고했다"며 "또 최고경영자 선임 절차를 규정화하고, 사외이사의 자격요건을 강화해 이사회 운영의 독립성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환경경영에 적극 대응하는 등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했다고 평가받았다.

KCGS 관계자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환경경영 조직의 체계적 운영을 통한 전사적 수준의 환경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중장기적으로 환경경영의 토대를 구축했다"며 "CEO 직속 정도경영실을 운영하고 윤리공정거래섹션을 별도 신설해 윤리 및 공정거래 리스크 대응체계를 강화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KCGS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기업지배구조 개선 및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활성화를 위해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기업에는 S-Oil과 KB금융지주가 선정됐으며, 우수기업에는 한솔로지스틱스와 GS홈쇼핑, BNK금융지주, 한국SC은행이 이름을 올렸다.

ESG부문에서는 SK네트웍스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고, 풀무원과 CJ프레시웨이, 신한금융지주, 삼성화재해상보험이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