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하이닉스, 협력사와 함께 '실종 방지 GPS' 450개 기부

치매노인과 발달장애인 실종 방지를 위한 GPS장치…동반성장협의회와 함께 기부 나서
고장석 기자

SK하이닉스는 23일 협력사들과 함께 치매노인과 발달장애인 등의 실종 방지를 위한 GPS장치를 경기사회복지모금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와 동반성장협의회 회원사들은 22일 ‘2019년 동반성장데이’를 열고 함께 조성한 5000만원의 기금을 경기사회복지모금회에 전달했다.

SK아카데미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석희 SK하이닉스 CEO, 황철주 동반성장협의회 회장(現 주성엔지니어링 대표)을 비롯해 약 100여 명의 동반성장협의회 소속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SK하이닉스 동반성장협의회, 경기사회복지모금회에 기부금 전달

모인 기금은 배회감지기 '행복GPS' 450여 개의 구입비용으로 사용된다.

행복GPS는 SK하이닉스가 2017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날 기부한 450여 개를 포함해 올해까지 총 16,000여 명의 치매노인과 발달장애인 등 실종 위험 대상자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경찰청 통계 자료에 따르면 배회감지기는 실종자를 조기에 발견하는데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SK하이닉스는 치매 어르신들의 안전 및 실종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경찰청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SK하이닉스 혼자가 아닌 동반성장협의회와 함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기부가 사회문제 해결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