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30의 뽀로로 ‘펭수’는 누구?...“펭하! EBS 연습생 입니다”

문정선 이슈팀



‘여성시대’에 2030의 뽀로로 '펭수‘가 등장했다.

23일 오전 방송된 MBC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에서는 ‘열린 수요일’ 코너 게스트로 EBS의 유명 캐릭터 펭수가 자리에 함께했다.

이날 양희은은 펭수를 “키 2미터에 10살 친구가 나왔다. 뼈를 때리는 돌직구로 2030 세대를 사로잡았다. 유튜브 구독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소개했다.

펭수는 “안녕하세요! 엄청 떨립니다”라며 생방송 출연 소감을 밝혔고, “펭하! 저는 EBS 연습생 펭수입니다. 펭펭!”이라고 스튜디오를 찾은 팬들에게 인사했다.

그는 한국에 온 이유로 “한국에 펭귄 ‘로로’가 있다. 한국에 오면 유명해 질 줄 알았다. 세계적인 스타 BTS를 보고 스타가 되려면 한국에 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펭수는 자신의 거처로 “EBS 소품실에 살고 있다. 2000평정도 된다. 엄청 크지 않냐. 인형 친구들과 전혀 외롭지 않게 지내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펭수의 뜻을 묻는 서경석의 질문에 “남극 ‘펭’에 빼어날 ‘수’”라고 답했다. 이어 이행시로 “‘펭’수와 함께하는 ‘수’요일의 여성시대를 즐겨주세요”라며 센스를 발휘했다.

(사진 제공: MBC 표준FM ‘여성시대’ 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