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손흥민 ‘멀티골’로 평점 9.8 획득, 팬들의 기립박수 터지다

문정선 이슈팀



손흥민이 ‘멀티골’을 몰아치며 토트넘 핫스퍼의 대승에 이바지했다. 손흥민은 이날 골로 차범근 전 감독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 무대 최다 골(121골) 기록과 타이를 이뤘다.

축구 전문 통계 업체 ‘후스코어드 닷컴’에서는 손흥민에게 평점 9.8을 부여해 팀 내 2위를 기록했다. 1위는 10점 만점의 케인. 3위는 1골 2도움의 라멜라(9.2)가 차지했다.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B조 3차전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전에서 5-0으로 대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전반 5분 단독 드리블 돌파 이후 강력한 슈팅으로 이날 경기의 첫 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9분에는 라멜라가 올린 코너킥을 케인이 쇄도하며 헤딩골로 연결했다. 이어 전반 16분에는 라멜라의 정확한 측면 크로스를 손흥민이 크로스를 받아 침착하게 꺾은 다음 왼발로 마무리해 추가골로 만들어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였다.

이후에도 토트넘의 골은 이어졌다. 손흥민은 전반 44분 마린의 실수를 틈타 공을 가로챈 은돔벨레의 패스를 받아 정확한 슈팅으로 멀티골을 완성했다.

이로써 2골을 추가한 손흥민은 유럽 무대 통산 121골을 기록하며 차범근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 최다 골 기록(121골)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토트넘은 후반 12분 라멜라의 골까지 나오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오리에의 도움을 받은 라멜라가 문전에서 왼발 슈팅을 성공시키며 4-0이 됐다. 후반 27분 케인도 골을 추가하며 멀티골을 기록했다.

5점수가 벌어지자 토트넘은 주요 선수를 빼며 오는 28일 리버풀과 리그 경기를 대비했다. 손흥민을 가장 먼저 뺐고, 손흥민과 에릭 다이어가 교체될 때 토트넘 팬들은 기립 박수를 보내며 그를 기렸다. 손흥민 역시 그에 화답하고자 경기장을 한 바퀴 돈 다음에 라커룸으로 향했다.

한편 이 승리로 토트넘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첫 승을 거두며 1승 1무 1패(승점 4점)로 조 2위가 됐다. 이번 시즌 최악의 부침을 겪은 뒤라 이번 승리의 의미가 남다르다.

(사진 제공; 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