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프듀48’출신 미유가 부른 ‘내 타입’ 음원 공개...‘보랏빛 향기’ 감성 담았다

문정선 이슈팀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0월호 ‘내 타입’이 오늘(23일) 오후 6시에 공개됐다.

‘내 타입’은 강수지의 ‘보랏빛 향기’ 감성을 담은 고백송으로, Mnet ‘프로듀스48’에서 파이널에 진출하며 눈길을 모았던 타케우치 미유가 불렀다.

윤종신은 “이 곡은 시티팝을 한창 많이 썼던 2년 전에 만들어놓은 노래로, 잘 어울리는 여성 싱어를 모색하던 중 미유를 추천받았다”며 “실제로 녹음해보니 미유가 우리말 연습을 정말 열심히 해줬고, 무엇보다도 노래를 잘해줬다”고 작업 소감을 전했다.

공개된 ‘내 타입’은 본래 7월호로 발매될 예정이었으나, 당시 한일 관계가 악화됨에 따라 노래가 노래 그 자체로써 평가받지 못할 수도 있겠다는 우려 때문에 잠정 연기된 바 있다.

이에 관해 윤종신은 “지금 돌이켜보면 너무 조심스러웠던 건가 싶은 생각도 들지만, 발매를 앞둔 그 시점에는 분위기가 그렇지 않았다”며 “옆에서 지켜본 미유는 한국에서 가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위해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노력하는 친구이고, 저는 그 꿈을 응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감성과 미유의 청아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10월호 ‘내 타입’은 오늘(23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됐다.

(사진 제공: 미스틱 스토리)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