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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만에 탈바꿈"…현대차, '더 뉴 그랜저' 공개

'센슈어스 스포트니스' 적용…그릴·헤드램프 일체형 전면부 디자인

머니투데이방송 조아영 기자like0@mtn.co.kr2019/10/24 11:32

현대차 그랜저 티저 이미지.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의 그랜저가 3년 만에 새로운 얼굴로 돌아온다. '더 뉴 그랜저'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트니스'를 적용했다.

현대차는 24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현대·기아자동차 남양연구소 내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 프리뷰를 개최하고 더 뉴 그랜저를 선보였다.

더 뉴 그랜저는 센슈어스 스포트니스를 적용했다. 비례, 구조, 스타일링, 기술의 4가지 기본 요소의 조화를 지향하며, 신형 쏘나타에 최초 적용됐다.

그랜저는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된 전면부 디자인을 현대차 양산차로는 처음 적용했다. 단순히 헤드램프가 그릴을 파고 들어온 형태가 아닌 통합형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그릴은 보석 모양의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으로 꾸며졌으며, 신형 쏘나타에 최초로 탑재됐던 ‘히든 라이팅 램프’가 마름모 모양의 면 형태로 주간주행등(DRL)에 적용됐다. 시동을 켜 점등되면 차량 전면부 양쪽에 별이 떠 있는 듯한 모습으로 구현된다.

신형 그랜저는 전장이 4990mm로 60mm 늘어났으며, 40mm 증대된 휠베이스(축간거리)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했다. 측면부 디자인은 매끄럽고 스포티한 인상이 강화됐다.

현대차 그랜저 티저 이미지. [사진=현대차]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더욱 얇고 길어진 리어램프로 와이드하면서 동시에 낮고 안정적인 인상을 구현했다.

실내 공간은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통해 라운지와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에어벤트는 길고 얇아졌으며, 크러시패드 아래쪽의 실버가니쉬는 64색 앰비언트 무드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경계가 없는 심리스 형태로 자리한다. 인체공학적인 전자식 변속버튼(SBW)과 고급 가죽 소재가 적용된 센터콘솔은 편안하고 직관적인 UX(사용자 환경)를 구현했다.

현대차 그랜저 티저 이미지. [사진=현대차]

현대차 관계자는 "'성공의 대명사'인 그랜저가 혁신적인 진보를 바탕으로 '더 뉴 그랜저'로 재탄생한다"며 "새로운 그랜저는 준대형을 넘어 전체 세단 시장을 이끄는 절대강자로서, 앞으로도 세단 시장의 성장과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랜저는 6세대 모델이 출시된 2016년 11월 이래 지난달까지 국내 시장에서 약 34만 대가 판매됐다. 해당 기간 동안 누적 판매량 기준 국내 최다 판매 차종에 올랐다.

조아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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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ke0@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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