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지하철 2호선 ‘재난대비훈련’ 위해, 오후 3시10분부터 약 10분간 ‘운행 중단’

문정선 이슈팀



오늘(29일) 오후 서울 지하철 2호선이 재난대비훈련을 위해 10분간 운행을 멈춘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2호선 신도림역과 인근 현대백화점(디큐브시티점)에서 전동차 폭발 테러와 대형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공사와 구로구청이 공동 주관하고, 군·경찰·소방서·보건소·인근 민간 기업을 포함해 17개 유관기관 470여명과 시민 60여명이 참여한다.

훈련은 신원 미상의 테러범이 2호선 신도림역에 진입하는 열차에 폭발물을 설치한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된다. 폭발로 열차가 파손되고 화재가 발생하며 이후 테러범이 도주 중 인근 현대백화점에 추가로 불을 지르는 시나리오다.

화재가 발생하면 승객들은 승무원의 안내방송과 역 직원의 안내에 따라 긴급 대피하고 119구조대, 경찰, 보건소, 민간병원 의료진은 화재 진화와 승객 통제, 인명 구조, 테러범 검거 등을 수행한다.

범인이 검거되면 시설물 응급 복구 후 훈련이 종료되며 열차 운행이 재개된다.

이 훈련은 실제 운행하는 열차에서 진행되므로 지하철 2호선 열차운행이 오후 3시10분부터 약 10분간 중단된다.

한편 공사는 지하철 내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안전한국 훈련 기간(10/28~11/1)동안 시민 참여형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7호선 반포역에 위치한 디지털 시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문화 실천운동’이 열려 승강장과 전동차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해 대피 요령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사진 제공: 뉴시스_2018.5.10. 7호선 노원역에서 실시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상황)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