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방통위, MBN 방송법 위반 여부 검찰 수사 의뢰

허위자료 제출 정황 일부 확인...추가 조사 후 행정처분 결정
이명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MBN(매일방송)의 자본금 편법충당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앞서 방통위는 지난 8월 언론보도를 통해 의혹이 제기된 이후 2011년도 최초 승인 당시 주주명부를 비롯해 현재까지의 연도별 주주명부와 임직원 주주 내역, 임직원 주주의 주식변동 내역, MBN이 임직원 주주에게 지급보증한 내역 등의 자료를 요청했고 자체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2011년 종합편성PP로 최초 승인을 받을 당시 자본금을 편법으로 충당하고 방통위에 허위 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볼 수 있는 정황을 일부 확인했다.


따라서 2011년 최초 승인 및 2014년, 2017년 재승인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방통위 차원에서의 법률, 회계 검토 등을 거쳐 방송법에 따른 행정처분 여부를 결정한다는 입장이다.


이와 별개로 2011년 최초 승인과 2014년, 2017년 두 차례에 걸친 재승인시 차명주주로 의심되는 주주가 포함된 주주명부와 관련 신청서류 등을 방통위에 제출해 승인, 재승인을 받은 행위와 관련해 방송법 위반에 대한 부분을 검찰에 수사를 의뢰할 방침이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