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북부지방산림청, 전 직원 전문성 배양…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신효재 기자

(사진=북부산림청)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4일~5일 직원을 대상으로 청사와 매지리 유아숲체험원에서 산림조사 및 국유림경영계획 분야 업무 품질향상과 개인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산림조사 및 국유림경영계획 분야는 올해 5회차로 지방청 직원 194명 중 112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82명은 산림교육원 교육을 수료해 북부지방산림청 전직원이 이수함으로써 신규·경력직원 모두 직무 역량 향상을 강화했다.

교육은 현장 경험이 풍부하고 기술력이 뛰어난 외부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빙돼 산림조사를 위한 장비사용 방법과 현장 조사부터 경영계획부 야장 작성까지 담당자들과 함께 실습하고 발표 및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조사와 국유림경영계획수립은 국유림을 경영·관리함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중요한 분야다”며 “앞으로도 실무 위주의 체계적인 직무교육을 실시해 담당자 역량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산림청장은 경영계획구별로 10년마다 국유림경영계획을 수립·시행하며 경영계획구에 대한 산림의 토양, 식생, 임목의 생장량 등 관련정보를 조사·파악해 국유림경영계획 수립과 운영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산림조사를 실시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