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T, 정부에 '2G 종료' 승인 신청서 제출

과기정통부, 이용자 보호정책 등 고려해 서비스 종료 결정
황이화 기자

SK텔레콤의 2G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 설명 이미지 / 사진제공 = SK텔레콤

SK텔레콤은 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에 2G 서비스 종료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2월 ▲2G 장비 노후화 및 단말 생산 중단 ▲가입자 지속 감소 ▲LTE·5G 중심의 글로벌 ICT 생태계 형성 등을 이유로 들며 '연내 2G 서비스 종료' 계획을 알린 바 있다.

이후 2G 가입자가 3G·LTE·5G 등으로 서비스를 전환하면 단말지원금과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과 '01X 번호 편의 서비스'를 통해 2G 서비스 종료를 준비해 왔다.

과기정통부는 SK텔레콤이 제출한 신청서와 이용자 보호정책 등을 검토해 서비스 종료를 결정한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지난달 국정감사에서 "2G 서비스 종료를 고려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2G 가입자는 서비스 변경 후에도 '01X 한시적 세대간 번호이동' 제도에 따라 오는 2021년 6월30일까지 01X 번호 그대로 3G·LTE·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