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학내일 20대연구소, 19~34세가 꼽은 치킨 브랜드 1위에 교촌

국내산 통마늘, 발효간장, 홍고추, 아카시아 벌꿀 등 건강한 재료 주목
유지승 기자

사진=교촌 허니콤보

젊은층(19세~34세)이 꼽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1위에 교촌이 선정됐다.

8일 20대 전문 연구기간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전국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교촌치킨이 선정된 이유로는 '제품력'이 꼽혔다. 인기 메뉴로는 ‘교촌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 3종으로 나타났다.

이들 메뉴가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점도 주목받고 있다.

인공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통마늘, 발효간장, 홍고추, 아카시아 벌꿀 등으로 맛을 낸다. 제품의 맛을 좌우하는 핵심 원료의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스트셀러 메뉴인 교촌시리즈는 국내산 통마늘과 발효간장으로 소스를 만들었고, 매운맛의 ‘레드시리즈’는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를 착즙한 것이 특징이다.

‘허니시리즈’는 사양벌꿀이 아닌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해 소위 단짠이라 불리는 감칠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2010년 출시 이후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 단일 메뉴로는 교촌치킨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20대연구소는 2013년부터 매년 조사를 통해 20대 소비자에게 사랑 받은 브랜드를 선정해왔다. 올해는 시장 흐름을 반영해 밀레니얼-Z세대인 19세에서 34세로 조사 대상을 확대했다.

설문 조사는 주로 소비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분야별로 구분하고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 차원으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지수(MZ-BPI)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된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