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합검색

MTN 사이트 메뉴

엠티엔더블유로 이동

대학내일 20대연구소, 19~34세가 꼽은 치킨 브랜드 1위에 교촌

국내산 통마늘, 발효간장, 홍고추, 아카시아 벌꿀 등 건강한 재료 주목

머니투데이방송 유지승 기자raintree@mtn.co.kr2019/11/08 14:56

사진=교촌 허니콤보

젊은층(19세~34세)이 꼽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1위에 교촌이 선정됐다.

8일 20대 전문 연구기간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전국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교촌치킨이 선정된 이유로는 '제품력'이 꼽혔다. 인기 메뉴로는 ‘교촌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 3종으로 나타났다.

이들 메뉴가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점도 주목받고 있다.

인공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통마늘, 발효간장, 홍고추, 아카시아 벌꿀 등으로 맛을 낸다. 제품의 맛을 좌우하는 핵심 원료의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스트셀러 메뉴인 교촌시리즈는 국내산 통마늘과 발효간장으로 소스를 만들었고, 매운맛의 ‘레드시리즈’는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를 착즙한 것이 특징이다.

‘허니시리즈’는 사양벌꿀이 아닌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해 소위 단짠이라 불리는 감칠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2010년 출시 이후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 단일 메뉴로는 교촌치킨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20대연구소는 2013년부터 매년 조사를 통해 20대 소비자에게 사랑 받은 브랜드를 선정해왔다. 올해는 시장 흐름을 반영해 밀레니얼-Z세대인 19세에서 34세로 조사 대상을 확대했다.

설문 조사는 주로 소비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분야별로 구분하고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 차원으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지수(MZ-BPI)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된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유지승기자

raintree@mtn.co.kr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한편 그것을 이겨내는 일로도 가득차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02)2077-6288

<저작권자 ⓒ "부자되는 좋은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복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