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잠자고 있는 금융자산 9조5,000억...금융권 주인찾기 캠페인

다음달 20일까지 6주간 금감원, 全 금융권 공동 실시
이유나 기자



금융감독원과 금융결제원 등 금융권이 공동으로 '숨은 금융자산 찾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소비자들이 잊어버리고 장기간 찾아가지 않은 숨은 금융자산 9조5,000억원을 찾을 수 있도록 고객 개별 안내 등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금융감독원과 금융결제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예탁결제원, 금융협회(은행연합회 등 5개 금융협회 및 상호금융중앙회)는 공동 주관으로 '숨은 금융자산 찾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상 상품은 예금과 보험금, 증권, 신탁 등 전 금융권역에 걸쳐 금융소비자가 보유 중인 상품으로, 휴면금융자산과 장기미거래 금융자산 등이 이에 해당된다.

이번 캠페인은 6주간 진행되며, 금융소비자들은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 포털 '파인', 은행연합회의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슬립머니)', 금융투자협회의 '휴면성증권계좌 조회시스템', 금융결제원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등을 통해 거래되지 않는 각종 금융자산을 찾을 수 있다.

금융사들은 일정 금액 이상 휴면금융자산을 보유한 개별고객에 문자메시지(SMS), 이메일 등으로 보유 사실과 찾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 전 국민을 대상으로 미사용계좌 현황과 계좌 정리 절차 등을 안내하는 홍보동영상, 포스터, 안내장 등을 제작해 홍보를 강화한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이번 캠페인은 모든 금융권이 모두 참여하는 첫 번째 캠페인으로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9.5조원의 숨은 금융자산이 크게 감축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