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이엔케이히터 "서울 탄천, 용인 에버랜드 수소충전소 구축"

"올해 수소사업 수주 150억원 돌파 전망...안전한 수소충전소 위해 최선"
이대호 기자



제이엔케이히터가 서울 탄천과 용인 에버랜드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한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수소에너지네크워크㈜(HyNet, 하이넷)가 공모한 10곳의 수소충전소(하반기 9곳, 상반기 1곳) 설비 공급 및 구축에 대한 입찰평가 결과 서울 탄천과 경기 용인 두 곳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탄천 수소충전소는 당초 고려된 양천 공영차고지 대신, 탄천 물재생센터 부지(강남구 일원동)에 구축되는 것이다. 이 충전소는 단독 오프사이트(off-site) 방식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향후 서울시 한강 이남의 강남, 송파, 강동구 등 남동부 권역에 거주하는 수소차 이용자의 충전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경기 용인 수소충전소는 에버랜드 주변(처인구 포곡읍)에 CNG충전소와 복합형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에버랜드 내 업무용 수소차 충전 편의뿐 아니라, 용인 수지 및 기흥 지역 수소차 보유자들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엔케이히터가 설비 공급 및 구축을 담당하게 될 탄천과 용인 수소충전소는 2020년 7월까지 완공하는 것이 목표다.

한편 제이엔케이히터는 강원도형 수소생산시설, 속초 수소충전소, 창원 수소에너지순환사업(HECS)의 수소생산시설, 서울 상암수소충전소 승압공사, 고양 서강이엔 수소충전소, 인천공항 수소충전소를 수주한 바 있다.

올해 7번째 수소에너지 관련 사업 성과를 거두면서 올해 수소사업부문 150억원 이상의 수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방희 제이엔케이히터 대표는 "이번에 계획되는 수소충전소는 인구 밀집 지역인 서울과 경기도 지역에 구축하는 것인 만큼, 수소는 안전한 에너지라는 점을 대외적으로 인식시켜 주기 위해서라도 당사의 기술력을 집중 투입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충전소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