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여성가족연구원, 여성친화도시 워크숍 개최

신효재 기자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박기남)강원성별영향평가센터에서는 13일 한국여성수련원, 20일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회의실에서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여성친화도시' 협의체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 프로그램 기획에는 ㈜꾸림, 강릉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주거환경과 인간 연구실이 함께 참여한다.

워크숍은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대한 성인지적 관점의 개선안을 도출하기 위한 것이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말한다.

강원도여성친화도시 협의체는 현재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강릉시, 동해시, 영월군, 원주시, 횡성군, 정선군이다.

이외 올해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준비 중인 삼척시와 춘천시, 2020년 지정을 준비하는 홍천군이다.

이번 워크숍은 지자체에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여성친화도시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수 있도록 실무 부서간 소통과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부서별 협업 및 개선안 모색을 해당 분야의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대안을 찾아가는 활동위주로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 결과는 내년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시군별 논의사업명은 강릉시 도시재생과 연계한 여성친화형 마을조성, 동해시 천곡명품거리조성사업, 횡성군의 횡성꿈키움통합복지센터 구축, 정선군의 생활 SOC사업-가족센터 조성, 삼척시의 삼척여성프라자 조성, 원주시의 여성친화 도새재생공간 조성, 영월군의 장애인 안전 모니터링 사업, 춘천시의 교동일대 가족친화 도시재생사업 추진, 홍천군의 아름답고 안전한 공간조성-여성안심 귀갓길 사업 등이다.

이번 워크숍은 조혜영(놀이와 배움 프레이식스 대표)강사의 우리가 생각하는 성평등과 여성친화도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과 임혜순(꾸림 대표)강사와 박경란(강릉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센터장), 김승희(강원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