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에너지공사, 햇빛행복발전소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3년간 15개 복지시설에 총 200kW 설치 및 시설관리 지원
문수련 기자

햇빛행복발전소 설치 사례.

서울에너지공사가 햇빛행복발전소 200kW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울에너지공사는 12일 15개 사회복지시설에 설치한 햇빛행복발전소 200kW에 대해 실시간 통합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햇빛행복발전소는 서울시 내 사회복지시설들을 대상으로 시설 전력소비용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지원사업이다.

이는 서울에너지공사가 실시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에너지효율 향상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함으로써 ‘햇빛으로 행복을 발전하는 발전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서울에너지공사는 햇빛행복발전소 15개소를 대상으로 통합모니터링 데이터망을 구축해 태양광 출력량, 효율, 금일발전량, 누적발전량, CO2 저감량, 발전시간, 인버터 상태확인 등 온라인으로 실시간 관리하게 됐다.

서울에너지공사의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은 단순 지원이 아니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에너지공사는 신재생에너지 효율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