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녹두전’ 정준호, 친아들 버렸다는 소문에 실성 "이게 다 이승준 때문"

전효림 이슈팀


정준호가 소문을 언급하는 대신을 죽였다.

12일에 방영된 KBS 2TV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에서는 자신의 소문에 분노하는 광해(정준호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저잣거리에는 ‘광해가 친아들을 버렸을 뿐더러 죽이려했다’는 소문이 돌았다. 광해는 이 소문을 낸 자를 잡으려 했으나 전녹두(장동윤 분)의 조언으로 하지 않았다.

이날 대신들은 명과 후금의 전쟁에 백성들을 구원병으로 꾸려 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광해는 이를 거절했다. 이에 한 대신은 “전하께서 매번 이렇게 명에 대한 도리를 저버리시니 도성에 그런 추악한 소문이”라며 실언했다.

분노한 광해는 대신의 목을 베었고, “감히 내가 있는 궐에서 그따위 추문을 입에 담다니. 그래 더 있느냐. 또 어떤 거짓 소문이 돌고 있는지 말하고픈 자가 있으면 나서 보거라”라며 소리쳤다.

이후 광해는 지하감옥에 갇힌 정윤저(이승준 분)를 찾아가 “모든게 너 때문이다. 네 놈이 그 아이를 살리지만 않았어도”라며 원망했다. 정윤저는 “소신이 무엇을 어찌 했든 전하께서 감춘 그 추악한 진실은 바뀌지 않습니다”라며 소신을 밝혔다.

광해는 불로 달군 쇠로 정윤저를 고문했고, 전녹두는 “이렇게 하면 소문이 걷잡을 수 없이 더 번질 것입니다”며 그를 말렸다.

(사진: KBS 2TV ‘녹두전’ 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