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은행 컨설팅으로 매출 UP↑"…금감원, 자영업자 컨설팅 우수사례 공개

윤석헌 "은행권, 자영업자 적극 지원해달라"
이유나 기자



#인천광역시에서 까페와 레스토랑을 13년째 운영 중인 A씨는 매출 정체로 고민에 빠졌다. 마케팅 지식이 없다보니 현수막이나 배너에 의존한 광고만을 해 효과도 거의 보지 못했다. A씨는 신한은행이 제공하는 자영업자 컨설팅을 통해 노후화된 간판을 교체하고 가게 입구 주변을 정리해 신규 고객 유입에 나섰다. 이밖에 SNS참여 이벤트 등의 마케팅을 통해 매출 증대 효과까지 거둘 수 있었다.

금융감독원은 오늘(13일) 은행회관에서 '2019 은행권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와 토론회'를 열고, 자영업자를 포용하기 위한 은행권의 우수사례들을 공유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함께 잘사는 시대로 가기 위해서는 어려운 처지에 직면한 자영업자들을 우리 사회가 반드시 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은행권이 자영업자에 대한 자금공급 확대라는 금융 본연의 역할에서 더 나아가 자영업자의 성공적인 창업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경영컨설팅 등 비금융서비스를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은 "자영업자의 사업실패가 가족 붕괴 등 사회 안전망의 불안으로 이어지고 은행도 소중한 고객을 잃을 수 있다"며 "국회에서도 자영업자의 실질적 어려움 해소를 위한 예산 확보, 정책제안, 법률 제정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16개 국내 은행들은 본점 전담부서와 지역별 컨설팅센터를 통해 창업과 상권분석, 경영자문, 금융상담 등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은행들은 지역별 컨설팅센터를 확충하고 자영업자 특화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뿐만 아니라 중소도시까지 '찾아가는 경영컨설팅'을 개최해 지방 자영업자의 컨설팅 소외를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