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국 베이징서 2명 흑사병 확진 ‘가장 위독한 위형인 폐 페스트’

백승기 기자


중국 베이징서 2명이 흑사병 확진 판정을 받았다.

13일 관영 신화통신은 흑사병 확진 환자 2명이 발생했으며, 환자가 이송된 병원의 응급실이 봉쇄됐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지난 3일 베이징 차오양구의 한 병원으로 이송됐다.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흑사병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은 흑사병 중 가장 위독한 유형인 '폐 페스트'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보건 당국은 일단 흑사병 환자가 이송된 차오양구 병원 응급실을 봉쇄했다. 소속 의대생들은 학교로부터 몇 주간 흑사병 환자가 이송돼 있는 병원의 응급실 출입을 하지 말라는 통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흑사병은 공기를 통해 전염될 수 있으며, 조기치료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사망률은 100%다. 흑사병은 야생다람쥐, 들쥐 등 설치류간 돌림병인데, 페스트균에 감염된 쥐에 기생하는 벼룩이 쥐의 피를 빨아먹는 동안 페스트균에 감염되고, 페스트균에 감염된 쥐의 벼룩이 사람을 물었을 때, 사람에게 전염된다.

흑사병 증세로는 갑작스러운 발열, 오한, 현기증, 구토, 의식혼란 등이 일어난다.

흑사병은 2012년 마다가스카르에서 총 256건의 발병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이 중 60명이 목숨을 잃었다. 14세기 중세 유럽에서는 흑사병으로 2500만 명이 목숨을 잃었다.

(사진:차이신 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