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연이은 분양가상한제 '추가지정' 압박…코웃음치는 시장

김현이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분양가상한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됐지만 아직까지 시장에서는 이렇다할 영향이 드러나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아직도 집값은 계속해서 오르면서 정부와 시장의 엇박자가 일어나고 있습니다.김현이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분양가상한제가 서울 27개동에 본격적으로 적용된 것은 지난 금요일(8일).

이후 연달아 정부와 청와대에서는 상한제 추가 지정 카드를 내비칩니다.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순발력 있게 추가 지정할 수 있다"고 말했고,

홍남기 부총리 역시 분양가상한제에 대한 추가 적용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시장에서는 분양가상한제의 '집값 안정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모습입니다.

상한제 적용지 중 한 곳인 송파구 잠실에서는 지난주 전용면적 59㎡짜리가 16억8,000만원에 거래됐습니다. 지난달 거래 신고가 없다가 한 달 만에 1억원 넘게 가격이 오른 겁니다.

풍선효과가 우려되는 비상한제 지역도 분위기는 비슷합니다.

오히려 집주인들이 매물을 거둬들이고, 호가를 높이고 있습니다.

[흑석동 A 공인중개사 : 19억보다 낮은 건 없어요 지금 더 달라고 하는 상황이니까.제가 볼 때는 올해 넘으면 20억 넘어갈 것 같은데요.]

이런 상황에서도 일선 공인중개사들은 오히려 내집마련의 기회를 잡겠다는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고 말합니다.

[봉천동 B 공인중개사 :
물건이 지금은 저희 아파트뿐 아니라 서울 전지역이 지금 가격 계속 상승추세이다 보니까 /매수를 해야한다고 추격매수 때문에 물건이 없는 상태거든요.]

정부의 규제 이후 번번이 서울 집값이 오르는 현상이 반복되면서 시장의 정책 불신이 어느 때보다 커진 모습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현이입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