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도레이첨단소재, 18일부터 마곡시대 개막

도레이첨단소재 본사와 첨단재료연구센터 인력 등 500여 명 입주
김주영 기자

사진:한국도레이연구개발센터 전경



도레이첨단소재(사장 전해상)가 신사옥 한국도레이연구개발(R&D)센터를 준공하고 오는 18일부터 마곡에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도레이R&D센터에는 도레이첨단소재의 본사, 자회사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 그리고 첨단재료연구센터의 연구인력 등 모두 500여명이 입주해 근무한다.


지난 2018년 10월에 기공, 1년의 공사를 거쳐 완공했으며 지상 8층 규모에 연구동, 파일럿 실험동,사무동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그동안 떨어져 있던 첨단재료연구센터가 합류함으로써 고객사와 미래기술, 대형테마 등 공동개발의 속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신사옥은 유연한 공간 배치로 부서간 상호협업을 이끌어낼 예정이며, 창의적 연구를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실험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피트니스 센터, 커뮤니티 라운지, 휴게 정원 등 최적의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태양광과 지열발전의 신재생 에너지를 사용해 친환경 건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신사옥의 세미나실 등을 지역사회에 개방해 과학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도레이첨단소재 관계자는 "신사옥 입주를 계기로 R&D 역량과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여 글로벌 소재기업으로 도약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