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교보생명, 무디스·피치로부터 A1·A+ 신용등급 획득

김이슬 기자


교보생명이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인 무디스와 피치로부터 각각 A1, A+ 신용등급을 획득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5년 생보업계 가운데 처음으로 A1등급을 받은 후 5년 연속 유지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보험사의 수익성과 재무건전성, 리스크관리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IFSR, Insurance Financial Strength Rating)'다.

A1등급은 전체 21개 신용등급 중 다섯 번째로 높은 것으로, 글로벌 은행인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국내에서는 정부의 지급보증이 있는 국내 주요 시중은행(우리·KEB하나·NH농협은행 등)이 A1등급에 속한다.

무디스는 보고서를 통해 "A1등급은 교보생명의 우수한 사업건전성, 탄탄한 자본적정성과 낮은 재무 레버리지 비율을 반영한 것"이라며 "높은 시장지위를 바탕으로 한 우수한 영업력과 다각화된 영업채널도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향후에도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등급전망(Rating Outlook)을 안정적(Stable)으로 평가했다.

무디스에 이어 피치도 최근 교보생명에 업계 최고 수준인 A+(Stable) 신용등급을 부여했다. 지난 2013년 국내 생보사로는 처음으로 ‘A+등급’을 받은 후 7년 연속이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