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찰, 엠넷 프로듀스101 전 시리즈 조작 정확 파악 ‘시즌1과 시즌2도?’

백승기 기자



경찰이 엠넷 프로듀스101 전 시리즈 조작 정황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엠넷 ‘프로듀스’ 오디션 프로그램 투표 조작 사건과 관련, 업무방해 및 사기, 배임수재, 청탁 금지법 위반 혐의로 CJ ENM 소속 안준영 PD와 김용범CP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안준영 PD와 김용범 CP 등은 '프로듀스' 시리즈 시즌1부터 시즌4까지 미리 선발할 연습생을 정해두고, 그에 맞춰 최종투표 결과를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프로듀스48과 프로듀스X101의 조작혐의를 인정했다.

경찰은 시즌1과 시즌2의 투표 자료를 분석하는 과정에서도 시청자 투표 데이터와 방송에서 공개한 투표 내용의 차이가 있던 사실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준영 PD는 시즌1과 시즌2 때는 조작이 없었다고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CJ ENM 고위 관계자 등 '윗선'에 대한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아이돌학교' 등 타 오디션 프로그램의 조작 여부도 들여다보고 있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